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아이드포스트 - 본문 광고 위치 어디가 좋을까?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21:36

    3개월 동안 블로그에서 애드 포스트 광고 위치를 바꾸는 실험을 핬 슴니다. 8월에는 선전 위치를, 하단, 9월에는 중단, 하나 0월에는 상단에 위치하는 방식으로 매달 바꿨 슴니다.


    >


    마침 저의 블로그가 거의 안정화가 되면서 3개월 동안 조회 수가 거의 마찬가지처럼 내 온 덕분에 연구 기간이 각 우이치당 한달씩 한가지이지만 어 떤 정도는 유토우쯔항 결과를 얻지 않는 곳에서 신의 타이르겠습니다.


    >


    지 르-러 3개월 간 점검 결과 수익은 상기와 같이 있습니다. 마케티은룰 아래에 위치한 8월의 수익이 12219원, 중단에 위치한 9월의 수익이 14522원, 상단에 위치한 10월의 수익이 9661원으로 자신 왔습니다.하나당은 중단에 마캐팅을 위치시켰을 때 수익이 가장 높고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하나개의 마캐팅은 중단에 위치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머캐팅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을 보면, 약간 다른 결과를 자신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머캐팅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의 구체적인 비교는, 에기드 포스트 정책상 노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순위로만 비교 설명하고자 하는데, 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결과로부터 도출할 수 있는 사항은 앞으로와 같을 것이다.하단 선전가 독자의 선택을 받을 확률(클릭률)이 가장 높다.하단의선전은당연히글의첫끝에위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끝까지 읽은 사람들만 하단 선전에 노출이 되는데 글을 끝까지 읽는 사람들 대부분은 글을 통해서 높은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문장에 대한 선전에 대한 관심도가 올랐고 독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거의 매일 생선과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 2. 클릭율이 매우 높다며 수입액이 높지 않다.하단 선전의 클릭율이 3개의 경우 중국에서 가장 높은 조회 수도 3개 중 가장 높은에도 불구하고 중단 선전의 수입액이 가장 높습니다. 이것은 클릭률보다 독자가 클릭하는 선전의 단가가 어떻게 책정되어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역시 어떤 중단 선전의 수입이 클릭율과는 반대로, 하단 선전의 수입에 비해 높게 과잉되어 온 것은, 애드포스트 시스템의 전천에도 영향을 받은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애드 포스트 광고 시스템이 최적화 중이어서, 하단의 선전(8월)의 클릭율이 더 높은 소리에도 중단 선전의 검토(9월)이 시기적으로 우리 집이어서 이전보다 홍보 시스템의 최적화는 더욱 떨어졌으며 수입은 더 높은 저 왔다는 것입니다. ​ 3. 상단 선전의 성과가 가장 아침이다.제가 알기로는 구글 애드센스는 상단 선전과 측면 배너 선전이 가장 수익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정말 상단선전의 수익이 가장 아침 게인 타과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은 글을 읽으러 온 독자들이 광고를 보기보다 빨리 스크롤을 내리고 자신이 알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보려고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물론 이는 애드센스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지만 애드센스의 경우는 그 글을 읽는 독자의 현재 관심사를 분석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상단에 미리 선전을 올리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이다. 한편, 현재 네이버가 제공하고 있는 본문 선전은 글 이야기와는 관련성이 매우 높고, 글을 읽는 독자의 주요 활동 지상을 기반으로 홍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독자의 관심을 끌기 어렵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다른 결과가 과잉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검토의 속박 ​ 1. 중단 광고 노출 수가 상단의 광고 노출 수보다 많은 이유를 알 수 없다.상단광고의 경우는 글을 읽으러 온 사람에게 명확하게 노출되는 반면 중단광고는 독자가 글을 읽다가 관념도가 떨어져서 가면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가면한 독자 수만큼 중단광고가 노출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노출 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상단광고의 노출수가 중단광고보다 많다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검토 결과로는 오히려 중단의 노출 수가 상단을 능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구체적인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본문 광고가 독자가 글을 읽는 모든 경우에 출력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할 뿐이다.​ 2. 실수 클릭할 통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른다.독자가 글을 읽기 위해서 스크롤을 지웠다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클릭이 유효 클릭으로 통계에 포함되는지 어떤지 알 수 없습니다. 역시, 어느 이것이 클릭수에 포함된다고 해도, 이것에 의해서 수입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면 클릭 수와 수입액 비례 관계를 이 검토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3. 검토 기간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검토 기간이 3개월은 아니지만 각 사례의 검토 기간이 1달밖에 없어, 검토 기간이 짧은 적절한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결과가 일방반적일 경우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간에만 발생한 변수였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같은 맥락에서 현재 애드포스트 광고 시스템이 안정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내부적으로 전천적으로 다른 경우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나의 검토가 그러한 특수한 귀취 내에서의 결과라면 이 검토 결과를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없을 것이다.


    결론을 낸다면, 나는 본문 머캐팅의 위치에서 하단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의견할 것이다. 중단 수입액이 가장 높은데 그 결과가 머캐팅 위치 때문에 발생한 결과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고, 그렇다면 수입액을 의견하기 보다는 독자편의를 따져 가장 가독성이 매우 높다는 의견이 있는 하단 머캐팅을 선택하는 것이 본인입니다.물론저만의조사라는한계때문에조사결과가정확한지,그것을통해서내린결론이맞는지아닌지정확하게알지는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저와는 다른 의견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조사를 통해 단편적으로는 아직 네이버의 어린이 드포스트가 어린이 드센스에 비해 마케팅의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따라서 돈을 의견으로 한다면 네이버의 어린이 드포스트보다는 다른 소득수단을 강구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일 것이다.


    그래서 위에 언급은 없었지만, 중단 광고를 사용하는 동안 아기도 포스트 하단 광고(본문 광고를 하단에 위치시킨 것이 아니라, 아기도 포스트 자체의 하단 광고)의 클릭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걸보면한가지반적인통념과는달리글속에서광고가나쁘지않아서나타났다고해도독자가광고때문에글을읽고가면하는확률이늘어서반갑지않게보입니다. 역시 본문 광고의 위치가 상단>중단>하단 1살 때의 순서로 아기도 포스트 아래 광고 노출 수가 많았습니다. 이로 인해 본문 광고를 하단에 위치시킬 때 아기도 포스트 하단 광고 노출 수가 가장 moning이기 때문에 글이 끝나지 않는다, 라고 광고가 나쁘지 않은 시점에서 독자의 글에서의 이 가면율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